본문 바로가기

운동

설악산 흔들바위 울산바위 등산코스

설악산 울산바위

설악산은 평소 산행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등산코스입니다.

심지어 등산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설악산은 다 알고 있을 정도로 나라를 대표하는 산 중 하나이죠.

 

설악산에는 여러 코스가 있지만 그중 흔들바위 울산바위 코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설악산 흔들바위

1. 흔들바위

흔들바위는 울산바위로 오르는 길목에 있는 바위입니다. 흔들바위는 힘으로 밀면 흔들리는 바위로 설악산 명소 중 하나입니다. 1명이 밀 든 100명이 밀 든 그저 흔들릴 뿐 떨어뜨릴 수는 없어요. 살면서 한 번쯤은 꼭 밀어 보셔야겠죠?

설악산국립공원 입구

흔들바위까지 가는 길은 정망 가벼운 산책코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등산을 전혀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쉽게 갈 수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걱정을 하고 출발하시는 분들이라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설악산 주변풍경

 

설악산 산책로

가는 도중의 길은 정말 풍경들이 예쁩니다. 힐링한다고 생각하시고 가볍게 걸으면 어느새 에 흔들바위 앞에 도착해 계실 거예요. 공원 입구에서 천천히 출발하시면 30~40분 정도 소요되실 거예요.

울산바위

2. 울산바위

 

속초를 감싸고 있는 설악산을 바라볼 때 전면에 보이는 곳이 울산바위입니다.

흔들바위와는 다르게 아주 거대한 산 바위예요.

 

설악산에 왔다면 당연히 울산바위 등산은 해보셔야겠죠?

가는 길목 전망대에서 보는 울산바위

하지만 흔들바위처럼 만만하게 생각할 수 있는 난이도는 아닙니다. 길이 생각보다 험하고 높기 때문에 산책로 코스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말 그대로 등산이죠. 흔들바위에서 울산바위까지 걸리는 시간은 일반 사람의 속도로 1시간 ~ 1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 산책로 정도로만 생각하셨던 분들은 오르기가 쉽 지가 않으실 거 에요.

설악산 울산바위 계단

그렇다고 절대 오를 수 없는 난이도는 절대 아닙니다. 마음먹고 등산을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초보자 분들이라도 충분히 오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오르면서 주위의 풍경을 즐기신다면 큰 힐링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울산바위에서 내려다보는 속초시

울산바위 정상까지 도착한다면 엄청난 장관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등산을 한 보람을 느끼게 되는 순간이죠.

 

다시 내려갈 때는 올라왔던 길 그대로 가면 됩니다. 오르는 길이 험했던 만큼 조심히 내려가셔야 해요. 등산을 올라갈 때보다 내려올 때 훨씬 더 사고가 많이 나니까 꼭 주의하시면서 내려가세요.

 

설악산 공원 입구에서 설악산 울산바위까지 왕복시간으로는 3시간~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