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PC와 공인인증서, 프린터기만 있다면 동사무소를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후 프린터를 사용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게되면 발급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온라인 신청을 하더라도 프린터 출력이 아닌 우편으로 받게 된다면 소액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정보
주민등록등본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프린터발급이 불가능하여 동사무소 방문 또는 우편 수령을 해야 되니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 수수료 : 인터넷 발급시 무료
- 24시간 발급가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은 정부 24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비회원이더라도 가능하지만 프린터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방문을 원치 않는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주민등록등본 발급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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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부24 주민등록표 등본교부 신청
정부24 >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교부 신청하기 선택
3. 회원 / 비회원 신청하기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4. 주민등록표 등본 > 민원 신청하기
상세내역 확인 > 민원 신청하기 선택
5. 접수 확인 및 출력
민원신청 > 처리완료 > 문서 출력 버튼 선택
6. 인쇄 및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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