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유산소 운동 종류와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종류 및 효과)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종류 및 효과

 

 

줄넘기

줄넘기 

 

지속적으로 줄넘기를 하면 폐와 심장을 자극해주어 심폐지구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모두 만족시킬수 있는 운동으로써 전신운동에 도움이 되어 균형을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칼로리 소모가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걷기

걷기

 

걷기운동은 장비 없이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가볍게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체중관리, 폐활량 증가. 심장마비 예방. 치매 예방 등 걷기 운동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운동효과를 줍니다. 매일 30분씩 걷기 운동을 한다면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등산

등산

 

등산은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고 평지를 걷는 것보다 훨씬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수치 차이는 배 이상의 차이가 나죠. 코어를 잡아주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디스크에도 효과적입니다.

계단오르기

계단오르기

 

계단오르기는 등산과 비슷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계단을 볼 수 있는 장소는 우리 주변에 정말 많이 있죠. 체중감량을 위해 오르는 사람도 있고 근력운동을 위해 오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유산소, 무산소 운동에 매우 효과적이고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쉽고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운동입니다.

수영

수영

 

수영은 재활이나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입니다.

평균적으로 1시간에 500kcal를 소모하는 운동으로 체력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죠. 

여러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예쁜 보디라인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면역기능 향상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구기운동

구기운동

 

구기운동은 재미와 운동효과를 한 번에 잡아 낼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과 함께 즐기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휴일이나 여가시간을 활용해 운동을 하고 있죠.

러닝

러닝

 

러닝은 준비할 물건이 거의 없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어닝은 정신건강, 다이어트, 심장운동, 코어강화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운동으로써 많은 분들이 실제로 하고 있는 운동이에요.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전거

자전거

 

자전거를 하체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은 전신운동입니다.

상체, 하체, 근육을 동시에 사용하는 운동이에요.

자전거는 끊임없이 계속 달리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매우 뛰어납니다. 산소공급이 높아지면서 이산화탄소와 노폐물도 빠르게 제거되죠. 다만 어느 정도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달려야만 운동효과가 많아집니다.

훌라후프

훌라후프

 

훌라후프는 복부 운동과 옆구리살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 효과가 좋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이죠. 복부 마사지로 인해 장 기능을 향상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다만 30분 정도 꾸준히 해주셔야만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에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운동이 있는데 자신의 여건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무리한 운동과 다이어트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이점 반드시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어떤 운동이 더 좋다는 기준은 없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해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주신다면 다이어트 및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