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헬스 초보 입문자 꿀팁

헬스 초보입문자 꿀팁

호기로운 마음으로 헬스장 등록을 했지만 작심삼일 만에 포기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헬스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대부분 이런 경험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 에요.

운동, 다이어트, 체력단련, 몸매, 친목도모 등 여러 가지 이유들로 마음먹고 헬스를 시작하려 하지만 의지박약으로 금방 꺽여버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이번 글에서는 초보자분들이 헬스를 시작할 때 알고 시작하면 좋은 점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무작정 시작하시는 것보다는 헬스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시작하시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웨이트트레이닝

1. 거리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곳이거나 항상 다니는 곳에서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의지를 약하게 만드는 이유 중에서는 거리도 큰 이유로 작용합니다.

헬스 스트레칭

2. 남 의식하지 않기

 

헬스 초보입문자분들이 처음 헬스장에 가면 주눅이 들기 마련입니다.

나 말고는 전부다 몸이 좋아 보이고 오랫동안 웨이트트레이닝을 해온 전문가들처럼 보이기 때문이죠.

그러다가 남들 눈치 때문에 제대로 된 운동도 못하고 다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하세요.

헬스 운동순서

3. 운동순서

 

스트레칭 --> 유산소운동 --> 근력운동 --> 유산소 운동

 

헬스를 시작하기 전 부상 방지 및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 후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사이클이나 러닝머신을 이용해 열을 내주시고 근력 운동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근력 운동은 작은 근육보다는 큰 근육 먼저 시작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다시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헬스기구 용품 정리

4. 에티켓

 

헬스장은 공공장소인 만큼 당연히 에티켓을 지켜주셔야 됩니다.

사용한 기구나 용품들은 제자리, 큰 소리로 떠들지 않기 등 에티켓은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헬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실 필요가 전혀 없어요.

 

웨이트트레이닝을 할 때 초보자분들이 무리하게 무게를 늘려가는 경우들이 있는데 천천히 차근차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헬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면 몸집이 커지지는 않을까 하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몸집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하시는 게 아니라면 절대 그렇게 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웨이트트레이닝 운동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