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는 항상 신고할떄마다 복잡하고 이해가 잘 안 가죠. 회사 다닐 때는 매번 회사에서 알아서 해주니까 편리했는데 이제는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진행해야 하니 여간 귀찮고 복잡한 일이 아닙니다. 대형 사업체의 경우에는 홈텍스로 진행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만큼 복잡하고 어렵기까지 하죠.
이제는 코로나 때문에 세무서도 찾아가지 못하니 더 막막할 지경입니다. 또한 세무사의 요청을 할때는 매번 15~20만 원 정도의 적지 않은 금액이 들어가니 매우 아깝기만 하죠. 심지어 사업체가 많을 경우 사업체마다 저런 금액이 들어가니 여간 아깝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살펴볼 내용은 세무사 없이 간단하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sem
ssem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셈은 어플과 같은건데 세무사 도움 없이도 매우 간편하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앱입니다. 공동인증서만 준비되어 있다면 특별히 준비할 게 없죠. ssem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입니다. 매번 15~20만 원의 금액을 세무사 쪽에 지불하는 게 매우 아까웠지만 ssem은 건당 3만 3천 원 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된다.
- 건당 10~15만원 정도의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매번 아깝게 발생하는 비용을 10~15만 원이나 줄일 수 있으니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죠. 또한 유튜브 수입이나 애드센스 수입 등도 ssem으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