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유 장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후유장해란 우리의 신체 어딘가에 어떠한 사고로 인해 장애가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하지만 후유장해라는것은 눈으로 보고는 알 수 없어서 본인도 모르게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땅히 받아야 되는 보상금을 받지 못하고 보험료만 매달 꾸준히 납부하게 되는 상황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나도 모르게 놓치고 있던 보상금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유장해
- 경미한사고, 중한 사고, 본인의 실수 등 어떠한 사고라도 후유장해가 있다는 판단 시 보상 가능
- 10년 전 사고도 보장(중도 해약을 했다 하더라도 사고 당시에 가입되어 있었으면 보상 가능)
- 중복보상 가능
- 보상 규모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대
보상기준
사고에는 여러 상황들이 있습니다. 경미한 사고, 중한 사고, 심지어는 가해자가 없는 자신의 실수로 인한 사고 등 항상 위험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경미한 사고의 경우에는 심각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가볍게 넘길 수 있는데 후유장해 보상금은 경미한 사고라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규모도 최소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도 아까울 수 없죠.
오래전 사고 및 내가 모르는 단체보험
심지어는 기산점 선정방식이라 해서 10년 전 사고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도중에 해약을 했다 하더라도 사고 당시에만 가입되어 있었다면 받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심지어는 중복보상 또한 가능합니다. 보험계약서를 다시 확인해 후유 장해라는 단어가 있는지 잘 확인해 보세요. 있다면 지금 즉시 바로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후유장해라는 단어가 없더라도
공무원 및 공기관 재직 또는 대기업 등 큰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라면 나도 모르게 단체보험으로 가입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더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질병후유장해 3% 보상금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질병가 장애를 겪으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보험이라는 것을 가입하게 되죠. 하지만 보험이란 말 그대로 만일이라는 경우를 대비하
todayholiday.tistory.com
이렇듯 우리가 모르는 보상금. 즉 보험사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금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마땅히 받아야 될 보상금을 몰라서 못 받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일입니다.
후유장해라는 것은 내가 느끼기에 또는 타인이 봤을 때 이상이 없다 하더라도 의학적인 판단(후유장해진단서)으로 봤을 때 장해가 있다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상 규모가 큰 만큼 개인이 청구하기에는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고가 나면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현실적으로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이죠. 이 점은 보험설계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보험설계사는 이직률이 많은 직업이기 때문에 보험설계사에게 전문성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유장해 의심이 든다면 반드시 전문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이 청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한 문의가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보험료 평균 수치
자동차 보험은 9개의 조건 / 6개의 보장 / 5개의 할인특약에 따라 직접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을 알아보는 계약자들의 궁극적인 조건은 사실상 모두 똑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낮은 금액대
todayholi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