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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아 자동차 사업 계획 로고 변경

 

 

기아자동차는 올해 엠블럼 교체라는 강수를 뒀습니다. 자동차 업체에서 로고를 변경하면 그 금액이 1조 원에 가까운 금액이 들어간다고 하기 때문에 기아 로고 변경은 자동차 업계를 뜨겁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동안 차량 디자인에 비해 로고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다 할 정도로 로고에 대한 얘기가 많았기 때문에 기아자동차를 애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기아자동차 로고 엠블럼 신규 변경
기아 자동차 로고 변경 / 기아차

과거 한 모터쇼에서 한번 공개가 된적이 있기 때문에 바뀌기 전부터 이미 기아자동차 신규 엠블럼은 노출이 된 상황이었죠. 노출된 로고와 발표한 로고가 동일하여 좀 더 친숙하게 다가왔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바뀐 로고가 훨씬 깔끔하고 세련되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기아는 빠른시일 안에 그동안 자동차 시장을 점령하였던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를 중지하고 전기차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사업전환을 계획 중입니다. 로고 변경을 강행한 이유도 새로운 사업 시대에 대한 이미지 변신이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아자동차는 로고 변경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였습니다.

Movement that inspires(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

국한되지 않은 모빌리티와 모든 설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변화하겠다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아 브랜드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
기아자동차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

  • 균형(Symmetry)
  • 리듬(Rhythm)
  • 상승(Rising)

1. 균형 

기존 고객 만족, 미래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

 

2. 리듬

고객의 요구에 따른 끊임없는 움직임과 변화

 

3. 상승

고객관점의 새로운 브랜드 도약

기아차 사업 핵심 전략 plan s
기아자동차 사업 전략 플랜S

기아자동차의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동화 (선제적 EV 전환 및 EV 풀 라인업 구축)
  • PBV (목적형 고객 맞춤 차량 B2B 물류, 공유 서비스)
  • 모빌리티 솔루션 (EV. 자율주행차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기아자동차의 3대 핵심 사업전략으로 PLAN S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3월에 공개된 2021 신형 K7 모델에 새로운 엠블럼을 적용하였는데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출시된 스포티지 역시 새로운 엠블럼을 장착한 모습으로 시장에 나왔는데요. 기아자동차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