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러닝 달리기 효과(feat.7가지 장점)

 

러닝달리기 효과

내일부터 운동을 해야겠다. 이런 생각을 해보셨던 분들이 많으실 거 에요.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실천을 하지 않죠. 직장, 시간, 여유 등 많은 이유로 자기 합리화를 하기 마련입니다.

 

하루 30분, 아니 2~3일에 30분만이라도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한다면 일상생활에서 많은 것들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은 러닝입니다.

러닝의 장점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러닝

1.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러닝은 시간이나 장소가 타 운동에 비해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특별히 기구나 용품이 필요한 운동이 아니어서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죠. 비용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운동 중 러닝만 한 운동이 없다고들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에 뛰어난 러닝

2.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

 

달리기는 가볍게 생각하면 다리 운동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전신 운동입니다. 코어를 잡아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죠.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줄이고 좋은 몸매를 위한 근육들이 자리를 잡아 주기도 합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러닝

3. 건강한 장기

 

달리기는 심장 건강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뛰면서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데 펌프질이 강해지면서 몸에 산소와 영양분을 훨씬 더 잘 공급해주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혈액순환도 매우 좋아지게 되죠.

러닝으로 체력 증진

4. 체력단련

 

모든 일에는 체력이 필요합니다.

사람의 몸에는 엔도르핀이 있는데 러닝을 할수록 많은 에너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방출되는 엔도르핀은 달리는 동안에 새롭게 생기게 하고 이후에는 그 전보다 더 많은 에너지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러닝으로 스트레스 해소

5. 스트레스 해소

 

현대 사회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너무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들을 러닝으로 해소할 수 있어요. 달리기를 할 때

세로토닌이라는 흔히들 말하는 행복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꾸준히 달리기를 반복한다면 더 좋겠죠.

 

러닝으로 불면증 해소 및 예방

6. 불면증 해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다 보면 수면 패턴 또한 규칙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러닝을 하면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데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여러 연구에서 발표했었죠. 달리기를 하고 난 귀 피곤해서 잠드는 거라고 대부분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엔도르핀이 돌고 나서 근육들이 휴식을 취해 수면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러닝

7. 정신 건강

 

러닝을 할 때 발생되는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은 자신감을 올려주고 우울증을 해소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호르몬입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오는 카이뉴레인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죠.

러닝 달리기

러닝은 이 외에도 더욱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어서 달리기를 해보신다면 삶의 질이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러닝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